모어모아 moremoa > 네이버 검색결과
통합검색결과
전체검색 카테고리검색 게시판검색 네이버검색
치약통신
이경우 | 한국문연 | 20090530
0원 6,300원
소개 2004년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로 등단한 이경우 시인의 첫 시집. 고향 원주를 30년 만에 다시 찾은 모습 속에 ‘새로운 말로서, 과거의 기억을 떨쳐내는’ 시의 지평을 펼쳐내었다. 인간과 자연, 또는 역사적 사실들을 오늘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고 재해석하는 시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작품집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61040471
엉뚱한 치약
미야니시 타츠야 | 달리 | 20171124
0원 8,910원
소개 엉뚱한 물건을 만들어내는 발명왕 엉뚱맨이 신기한 치약을 만들었습니다. 양치를 하는 동안 치약 맛대로 얼굴이 바뀌는 엉뚱한 치약이지요. 평소 혀가 맵고 얼얼해져서 양치질을 싫어하던 주인공 아이는 양치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치약이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엄마를 따라 간 슈퍼마켓에서 사과 맛이 나는 치약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과 맛이 난다면 입안이 덜 얼얼하겠지 하는 바람으로 양치를 했겠지요? 그런데 놀라운 일이 벌어집니다. 양치를 하는 동안 아이 얼굴이 사과로 변한 것입니다. 양치를 끝내고 입안을 물로 헹구니 얼굴은 원래대로 돌아왔지요. 아이는 이번엔 바나나 맛이 나는 치약을 사서 양치질을 합니다. 마찬가지로 양치질을 하는 동안 얼굴이 바나나가 되었고, 양치질을 끝내니 다행히 본래대로 돌아왔습니다. 그렇게 귀찮고 싫기만 했던 양치질은 신기하고 특별한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번엔 온 가족이 케이크 맛이 나는 치약으로 양치를 시작합니다. 예상대로 모두 케이크가 되었지요.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양치질을 끝내도 원대래도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다음날 아침 아빠는 케이크가 되어 회사로 출근을 하고, 주인공 아이 역시 케이크가 되어 유치원에 가야 했지요. 왜 양치질을 끝내도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는 걸까요? 발명왕 엉뚱맨이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9983193
슬픔치약 거울크림 (김혜순 시집)
김혜순 | 문학과지성사 | 20111103
0원 10,800원
소개 살아 움직이는 시의 미학! 김혜순 시인의 열 번째 시집『슬픔치약 거울크림』. 제16회 대산문학상을 수상한 시집 이후 3년 만에 펴낸 저자의 이번 시집은 일 년여에 걸쳐 완성한 장시 ‘맨홀 인류’를 포함한 총 44편의 시편들로 구성되어 있다. 시 쓰는 과정 자체가 시가 되는 방식으로, 여성적 위치에서 발화 가능한 여성의 목소리로 우리의 오감을 자극하는 시편들을 적어 내려가는 저자 특유의 비유와 날선 감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눈감은 채로, 걷는 채로 오롯이 치러내는 통증이자 세상을 향해 질문을 던지게 만드는 ‘슬픔’과 ‘거울’앞에서 근원적 열정을 들여다보고 지우기를 반복하는 등 다양한 이미지가 담긴 ‘우가 울에게’, ‘구름의 놀스탤지어’, ‘인플루엔자’, ‘그녀의 레이스와 십자수에 대한 강박’, ‘검은 브래지어’ 등의 시편들이 수록되어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32022413
치약 짜놓기
장경선 | 문공사 | 20080122
0원 0원
소개 『치약 짜 놓기』는 세상의 빛도 보지 못한 채 하늘로 보낸 아기 그리고 그 아기 때문에 장애를 갖게 된 지은이네 엄마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지은이네 이야기입니다. 특히, 모든 것이 '아들'만 찾는 할머니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지은이의 시점으로 이야기를 풀어낸 점이 돋보입니다. 지은이는 곧 태어날 아기의 이름을 콩이라고 지으며, 콩이가 태어날 만을 고대합니다. 하지만 콩이는 엄마 배 속에 있다가 그만 하늘나라로 떠나 버리고, 그로 인해 엄마는 오른쪽 손과 발이 마비가 됩니다. 지은이는 이 모든 게 할머니의 '아들' 타령 때문이라고 여깁니다. 그러던 어느 날, 지은이는 사촌 영준이와 싸우는데….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45218261
치약을 마중 나온 칫솔
정덕재 | 걷는사람 | 20211215
0원 9,000원
소개 웃을 수도 울 수도 없는 요지경 세상에서 혁명과 해학을 노래하는 평화의 파이터 걷는사람 시인선의 55번째 작품으로 정덕재 시인의 『치약을 마중 나온 칫솔』이 출간되었다. 1993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 정덕재의 다섯 번째 시집. 농담과 해학, 촌철살인의 입담이 주특기인 시인은 짐짓 능청스러운 태도로 현실 세계를 줄타기하는 광대처럼 건너간다. 아슬아슬함 속에서 신명을 발휘하는 힘이 시집에 담겨 있다. 그가 들여다보는 풍경은 우리가 사는 요지경의 축소판이라 떨떠름하면서도 반갑고 그러면서도 애잔하다.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로 조문은 받지 않는다며/은행 계좌번호만 남겼다”는 현실 속에서도, “스스로 부고를 준비하는 노인만 남아 있다”는 한탄 속에서도 그는 “코다리찜이 맛있는/부여군 어느 장례식장에 가본 지 오래됐다”(「고향 사람이 죽었다는 부고」)고 중얼거리며 입맛을 다시는 중년이다. 시집에서는 자본주의의 축소판인 아파트에 사는 소시민의 일상이 여러 차례 중계된다. 꿈에서도 들릴 정도록 발차기 실력을 뽐내는 601호 악동들이 있는가 하면 매번 이상한 냄새의 근원지를 물으며 킁킁거리는 401호 이웃이 있고, 우동 그릇을 덮은 포장용 랩을 재활용 쓰레기로 오인하는 801호 이웃도 있다. 집집마다 이중창문을 달고 얼굴엔 마스크까지 쓰고 있지만 시인의 오감에 걸려든 군상의 면목은 고독하거나 쓸쓸하고 어쩌면 뻔뻔하기까지 해서 안쓰럽다. 그게 다름 아닌 우리 이웃이자 가족의 초상이기 때문이다. 그런가 하면 “치약을 짜는 순간 외로움이 밀려왔다”는 군대 간 아들 얘기를 떠올리면서는 “외나무다리 칫솔 위로 미끄러지듯 누군가 걸어 나온다”며 “치약이 세상에 나오면 적어도 한 사람은/마중을 간다”(「치약이 나오면」)고 표현한다. ‘치약’이라는 단어를 누군가의 ‘손’이나 ‘사람’으로 바꾸어도 상관없을 것이다. ‘적어도 한 사람은 마중을 간다’는 것, 적어도 세상의 한 존재가 다른 한 존재를 맞이해 줄 것이라고 시인은 믿는다. 그리고 그 믿음으로 삶의 혁명은 일어나지 않겠느냐고 주창한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창궐하는 오늘의 현실은 암울하지만 그럼에도 웃음과 비유를 놓지 않으며 마음속 닫힌 문들을 하나둘 열어 놓게 하는 힘이 정덕재의 시에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1262827
치약으로 백만장자되기
진 메릴 | 시공주니어 | 20200430
0원 8,550원
소개 치약으로 백만 장자가 된 열세 살 소년의 놀라운 이야기를 그려낸 동화 『치약으로 백만장자되기』.이 책은 흑인 소년 루퍼스와 백인 소녀 케이트가 간단한 재료로 직접 만든 치약을 저렴한 가격으로 팔아 성공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우정을 알아 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나이는 어리지만 똘똘하고 당찬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시대를 초월한 꿈과 용기를 심어 준다. 여기에 특유의 풍자와 유머가 더해져 자칫 딱딱해질 수 있는 인종 차별, 성차별, 수학, 기업 윤리, 재무 상식 등 다양한 교훈을 자연스레 녹여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2765512
오싹오싹 해골 젤리 치약
이혜원 | 토토북 | 20220610
0원 11,590원
소개 모두가 잠든 새벽, 해골 할머니의 오싹하고 달콤한 젤리 트럭이 찾아온다! “해골 코딱지 젤리, 거머리 이빨 젤리, 구슬지네 사탕, 썩은 호박 사탕……. 해골 할머니의 오싹오싹한 젤리 맛은 한번 먹으면 절대 잊을 수 없지. 깊은 새벽, 달그락 덜컹 소리가 들리면 해골 할머니의 젤리 트럭을 찾아오렴. 하지만 명심해. 치카치카를 잊어선 안 돼!” 달콤한 젤리는 정말정말 좋아하지만, 이 닦는 건 너무너무 싫은 유령들을 위한 해골 할머니의 특급 처방을 만나 보세요!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64964774
홈메이드 천연 치약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 치아 지킴이)
정인자 | 넥서스BOOKS | 20120205
0원 0원
소개 합성 세제, 화학 방부제, 인공 감미료 걱정 없는 천연 치약 만들기!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 치아 지킴이『홈메이드 천연 치약』. 거품이 풍성하고 값싸고 편리한 일반 치약에는 샴푸나 세안제에 들어가는 합성 계면 활성제가 들어가 있다. 인체에 치명적인 독성을 일으키는 계면 활성제에 대한 주의보가 내려지고 있는 요즘, 이 책은 몸에도 좋고 치아에도 좋은 건강 재료를 선택하여 천연 치약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본문은 천연 치약을 만들기 전에 알아야 할 천연 치약의 특징과 도구, 기본 재료 등을 자세히 살펴보고, 각자의 치아 상태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효능별 허브와 자연 재료를 알려준다. 특히 가지꼭지, 상추, 솔잎 등을 이용한 ‘미백 치약’과 재스민, 녹차, 보이차 등으로 만든 ‘입 냄새 제거 치약’ 그리고 우리 아이를 위한 순한 천연 치약과 애완견을 위한 청결 치약 등까지 20분이면 완성할 수 있는 천연 치약 레시피 70여 가지가 수록되어 있다. 모든 천연 치약에는 만들 때 필요한 재료와 용량, 사진을 곁들인 과정 설명이 실려 있어 따라 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7979860
나나의 딸기 맛 치약
킴 풉즈 아케손 | 키즈엠 | 20130726
0원 0원
소개 치카치카 놀이는 정말 재밌어요! 유아들에게 올바른 생활 습관을 안내하는 『나나의 딸기 맛 치약』. 귀여운 말괄량이 나나가 치카치카 놀이를 통해 즐거운 이 닦기를 보여주는 그림책입니다. 교육적이거나 훈계적인 내용이 아닌 놀이를 통해 올바른 이 닦기의 과정과 방법을 알려 줍니다. 매운 치약과 까끌까끌한 칫솔, 하루 세 번의 이 닦기는 아이들이 적응하기에 쉽지 않은 생활 습관입니다. 이를 강압적으로 교육시키기 보다는, 즐겁고 신나는 놀이로 인식시켜 아이 스스로 이를 닦을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할 것입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67491338
치약으로 백만장자되기
진 메릴 | 시공주니어 | 20120120
0원 7,200원
소개 치약으로 백만 장자가 된 열세 살 소년의 놀라운 이야기를 그려낸 동화 『치약으로 백만장자되기』.이 책은 흑인 소년 루퍼스와 백인 소녀 케이트가 간단한 재료로 직접 만든 치약을 저렴한 가격으로 팔아 성공하는 과정을 통해 창의성과 우정을 알아 가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나이는 어리지만 똘똘하고 당찬 주인공들의 이야기는 시대를 초월한 꿈과 용기를 심어 준다. 여기에 특유의 풍자와 유머가 더해져 자칫 딱딱해질 수 있는 인종 차별, 성차별, 수학, 기업 윤리, 재무 상식 등 다양한 교훈을 자연스레 녹여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2764218
실시간 검색어
설문조사
다음 중 민요 계열의 4구체 향가가 아닌 것은?
모죽지랑가
서동요
풍요
헌화가
도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