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어모아 moremoa > 네이버 검색결과
통합검색결과
전체검색 카테고리검색 게시판검색 네이버검색
유기견 임시보호와 입양 일기 : 안녕, 나는 무디 (유기견 임시보호와 입양 일기)
진행형 | 부크크(bookk) | 20240723
0원 14,453원
소개 무디와 한 가족이 되며, 저의 일상은 많이 변했습니다. 날이 화창하나 궂으나,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하루 일과에 무디와의 산책은 필수입니다. 매일 공원을 걷는 덕에 우울증 같은 것이 내 안에 들어올 틈이 없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나 혼자라면 가보지 않았을 장소들에 가보게 되었고, 혼자라면 해보지 않았을 일들을 해보게 되었으니까요. 또, 똑같은 장소에 여행을 가더라도 ‘누구’와 함께 가는지에 따라 완전히 다른 여행지가 되잖아요. 그 여행지에서 느끼는 감정이나 남겨지는 추억, 여행이 주는 깨달음이나 여행에 대한 소감, 모든 것이 달라지죠. 저의 앞으로의 인생을 여행이라고 생각하면, 무디와 함께할 시간들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채워질 지 기대가 됩니다. 단순히 ‘개 한 마리를 기른다’고 하기엔, 무디가 저의 일상을 더 풍요롭게 해준 것이 사실이고, 수많은 감정을 느끼게 해준 친구나 가족과도 같아졌으니까요. 무디와의 시작은 쉽지 않았습니다. 하나의 생명이 내 삶에 들어온다는 것 자체로, 이미 쉽지 않은 일 임에는 분명합니다. 처음에는 무디를 위해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열심히 공부를 했던 것 같아요. 사랑을 주더라도 내 방식이 아니라 무디의 방식에 맞게 주고 싶었으니까요. 그러다가 나중에는 그때마다 마음을 다 하는 일에 더 집중하게 된 것 같아요. 생명은 서로 감정이나 마음을 주고받을 수 있으니까요.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어느 두 강아지와 그들 각각의 보호자들입니다. 한 강아지는 길거리 생활 후 보호소 생활, 그리고 입양, 그러나 침대 밑에서 몇 달을 나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파양을 겪었습니다. 얼마 후, 한 미국 가정집으로 해외 입양을 가게 되었는데 여전히 세상 밖으로 나오지 못했고, 그 보호자는 강아지가 마음을 열기까지 하루 일상과 변화를 영상으로 기록해주었습니다. 많은 책과 훈련사들의 영상도 유익하였지만, 저에게 가장 많은 도움과 응원을 준 것은 해당 유튜브 채널이었습니다. 또 다른 강아지는 입양 후 8개월이 넘게 집 구석에서 꼼짝하지 않아 발톱이 길어질대로 길어진 강아지였는데요, 보호자와 함께 하나씩 극복해나가는 모습을 SNS에 기록했고, 이 역시 저에게 길라잡이가 되어주었습니다. 무디의 이야기도, 겁이 많은 개나, 사람이 준 상처로 사람들과 살아가기 어려워하는 개와 가족이 되어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 또는 유기견 입양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 개와 살 여력은 안되지만 반려동물에 대해 응원을 보내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 또는 도움과 힘이 되기 바라는 마음에 기록을 해보았습니다. 무디의 초창기 사진은 화질이 안 좋고 흐릿하답니다. 무디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없어, 멀리서 몇 배 확대를 해서 겨우 사진을 찍곤 해서요. 무디가 하루 종일 켄넬에서 밖으로 나오는 시간도 단 몇 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진이나 영상을 찍는 기회조차 얼마되지 않았어요. 그래서 멋진 사진들은 아니지만, 사진을 통해 무디에 대해 보이는 것들이 많아 글과 함께 첨부를 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고개가 축 아래로 떨어져 있고 눈빛에서는 두려움과 불신이 느껴졌다면, 지금은 활짝 웃는 얼굴을 보여서 신기할 따름입니다. 사랑은 몇 백 년, 몇 천년, 심지어 몇 만년 역사에서도 절대 변하지 않는 불변의 가치인 것처럼, 사람도 사랑으로 살아갈 수 있는 것처럼, 생명이라면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살아가면서 만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고 인연들이 있는데, 누군가에게 아주 작은, 그리고 아주 찰나라도 사랑과 애정, 관심 그런 것들을 줄 수 있고 또 나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행운이고 고마운 일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머리말을 주절주절 썼는데 사실 한 마리의 개와 지냈던 시시콜콜한 일기 같은 글입니다. 그래서 화려함은 없는 곰국 같은 이 글을 읽기 시작한 분이 있다면, 시간과 관심을 내주어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41096434
진행
박현빈 | 부크크(bookk) | 20220817
0원 0원
소개 난 왜 이렇게 커갈까 사랑이란 무엇일까? 너의 사랑이 오만해 강간과도 같은 너도 싫어졌어 다 질려 너와의 세상을 보고싶지 않아졌어.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37291959
빠르게 실패하기 (20년간 진행된 스탠퍼드대학교)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 스노우폭스북스 | 20220831
0원 14,850원
소개 철저한 준비와 계획? 그건 그저, 지금 생각일 뿐. 가능한 더 빨리 시작하고 최대한 더 많이 실패하십시오. 이 책의 저자 존 크롬볼츠와 라이언 바비노는 미국 진로 상담분야의 최고 권위자이며 교수다. 그들은 미국상담협회로부터 ‘살아 있는 전설’상을 수상했으며 협회가 수여하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며 업적을 인정받았다.『빠르게 실패하기』는 20년간 진행된 스탠퍼드 대학교의 〈인생 성장 프로젝트〉연구에 참여하여 얻은 특별한 결과를 담은 책이다. 저자들은 연구기간 동안 성공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일련의 공통적인 행동 패턴을 찾았고 그 핵심내용을 이 책에 총 9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그들이 실험하고 제안한 이 ‘작은 행동의 힘’은 개인의 삶과 사업에 있어 가장 필요한 행동을 큰 준비 없이 즉각 실행하게 만든다. 그들은 ‘더 잘 준비되고, 더 대단한 목표가 성공에 중요한 요소가 아님을 밝혀냈다. 오히려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을 통해 더 많고, 잦은 실패에 성공의 열쇠가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는 사실을 강조한다. 흔히 대다수의 사람은 어떤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앞으로 자신이 도달할 거창한 목표를 세운다. 그리고 그 성공에 필요한 셀 수 없이 많은 요소들을 출력한다. 그 요소들이 있어야 성공에 다가갈 수 있다고 여기는 것이다. 그 요소들을 준비하는데 드는 시간과 비용, 노력을 쏟는 동안 실제 목표는 아직 시작하지 못하거나 사전 준비 과정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사용해 사업적 타이밍을 놓치거나 인생의 기회를 놓치는 일이 많음을 역설한다. 하지만 이런 일련이 방식은 실패했을 때 리스크를 필요 이상으로 키우는 결과를 낳으며 쉽고 간편하게 경험해 봄으로써 일이 더 나은 방향으로 전환될 수 있는 기회를 날리고 말 뿐이라는 것이다. 분명 이 책에서 제안하는 작은 행동은 우리에게 낯선 제안이다. 하지만 이들이 밝혀낸 바에 따르면 성공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었다. 그 핵심은 바로, 우리가 그동안 배우고 종용받아온 ‘목표설정과 계획하기’를 얼마나 가볍게 다루느냐에 있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1769203
첫사랑 진행 중
베치 바이어스 | 보림 | 20100809
0원 8,550원
소개 취미는 잘난 척, 특기는 거짓말에다 능글맞고, 철없고, 못생긴 토니가 시빌을 좋아한다고? 『첫사랑 진행 중』은 사이먼, 토니, 시빌 세 아이가 엮어 내는 풋풋한 이야기 속에 삶의 여러 가지 진실들을 만나볼 수 있는 동화이다. 사이먼과 토니는 2학년 글짓기 시간에 친해졌다. 둘 다 아빠가 없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자연스럽게 가까워졌다. 토니는 쉬지 않고 허풍을 떨며 친구들 사이를 어지럽히는 아이다. 걸핏하면 거짓말에 잘난 척이라면 빠지지 않는데…….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일들, 행복하지만은 않은 어른들의 모습, 사랑과 우정 사이의 줄다리기 속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을 만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43308094
회의진행 가이드 (교역자 평신도들의 필독서)
변택우 | 엘맨 | 20061230
0원 4,050원
소개 『회의진행 가이드』는 〈회의법이 왜 필요한가〉, 〈회의의 필요성〉, 〈일반적인 경우〉, 〈교회에서〉 등을 수록하고 있는 책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5150025
회의진행 (갑론을박)
정권용^강재태 | 교육과학사 | 20060810
0원 0원
소개 복잡한 현대사회에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단체 의사를 집약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다는 것은 현대인의 필수 요소이며, 이는 이 시대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중요한 능력이 될 수도 있다. 개인이든 집단이든 간에 원하는 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그 조직체의 지도자나 구성원 모두가 올바른 회의지식의 바탕 위에서 상호 인격적이고 학습적인 분위기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질 때만이 문제 해결은 더욱 용이할 것이다. 본서에서는 회의진행에 관련된 각종 문헌들이 초래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극복하고자 하는 데 심혈을 기울...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82879951
집단상담의 실제 (진행과 도전)
Corey^마리안 슈나이더 코리 | Cengage Learning | 20050801
0원 21,850원
소개 『집단상담의 실제(진행과도전)』는 기존의 이론서에서 충분히 채울 수 없는 집단발달과정과 집단지도자의 역할들을 관찰하고 실습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집단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며, 집단지도자들이 집단의 진행과정을 거치면서 매 과정마다 어떻게 촉진했는지를 알려준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62182774
주섬주섬 주워 담은 이야기 (노보살 일진행의)
일진행 | 운주사 | 20190503
0원 5,400원
소개 팔십 중반에 이른 노보살님이 펴낸 신행시집. 2008년 첫 책 [행복한 고행]을 출간한 이후, 꾸준히 신행시집을 펴내고 있는 일진행 보살의 열한 번째 책이자 열 번째 시집이다. 신행생활과 일상생활 틈틈이 떠오르는 단상과 성찰, 기도와 발원, 추억과 노년의 바람 등이 진솔하게 그려져 있다. 또한 곳곳에 펼쳐내고 있는, 생의 마지막을 준비하고 맞이하는 노보살님의 마음이 애틋하게 다가온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7465462
행복한 황혼길 (노보살 일진행의)
일진행 | 운주사 | 20121022
0원 9,000원
소개 노보살 일진행의 신행시집 『행복한 황혼길』. 노보살의 신행에 대한 치열함과 부처님에 대한 절절한 마음, 인생의 황혼을 맞는 소회 등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7463253
열여덟은 진행 중 (김애란 시집)
김애란 | 창비교육 | 20240527
0원 9,000원
소개 또래보다 일찍 어른이 되어야 하는 우리 곁 청소년들의 현재를 조명하는 시집 이 책은 창비청소년시선의 마흔일곱 번째 시집으로 『난 학교 밖 아이』(2017), 『보란 듯이 걸었다』(2019)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이야기를 따뜻하게 담아 청소년시의 영역을 한층 더 넓힌 김애란 시인의 신작이다. 이번 시집은 가족 돌봄 청소년, 미혼 한부모 청소년, 자립 준비 청년 등 모호하고 복잡한 호칭으로 불리며 살아가는 ‘열여덟 살’ 청소년들의 삶과 목소리를 담담하지만 생생하게 실었다. 시인은 자신 역시 돌봄의 대상이면서 다른 이를 보살펴야 하는 돌봄의 주체가 된 청소년들이 느끼는 고립감과 상실감, 불안한 심리를 사실적으로 묘사하여 이들이 뉴스에서나 볼 수 있는 ‘타자’가 아닌, 우리가 살펴야 하는 ‘이웃’임을 말한다. 또한 팍팍한 현실을 고군분투하며 살아 내면서도 늘 세상의 다른 존재들을 이해하고 위로하고 돌봄의 손길을 내미는 화자들을 통해 진정한 성장의 의미를 탐색하고 이들의 앞날에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 문학 평론가 오연경은 이 시집에서 ‘공식적인 돌봄의 끈이 끊어진 현실에서 오히려 다른 돌봄의 가능성을 찾고 스스로 돌봄의 주체가 되기도 하면서 이 세상에서 자신의 위치와 역량을 발견하는 청소년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독자들은 『열여덟은 진행 중』을 읽으며 우리 주변 돌봄이 필요한 이들을 인식하고, 스스로는 물론 주변을 돌보며 성장하는 어른이 된다는 것의 의미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65702533
실시간 검색어
설문조사
경상남도 최고의 명소는?
국사봉이얌
천황산
지리산
대성산
천태산